생활꿀팁

수세미를 재활용한 생활아이디어모음!

다운업 2017. 4. 19. 19:30

수세미를 재활용한 생활아이디어 모음!

안녕하세요. 오늘은 설겆이할때 사용되는 수세미로 일상생활에 다른 용도로 사용되는 영상을 소개할께요. 영상에 소개된 방법 중 바로 활용해볼만한 것만 뽑아봤어요.




* 영상은 포스팅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


1. 옷핀 보관스펀지로 사용하기

옷핀이나 바늘을 꽂아두는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네요. 저는 활용할 일이 없을듯하네요.



2. 화분망으로 활용

화분에 넣어서 활용하는 방법인데요. 수세미가 물을 흡수하고 있겠네요.


3. 풀을 장시간 사용할때

풀을 이용해서 무언가 계속 붙여야할때 활용하면 좋겠네요. 어린이집이나 초등학교 교실에 꾸미기할때 유용하겠어요.



4. 선풍기 닦을때

선풍기를 닦을때 커버부분 닦을때 유용하네요. 수세미의 스펀지부분을 망고처럼 잘라 닦아주면 깨끗하게 닦아질듯해요. 아직 선풍기가 창고에있는데 꺼내서 한번 해봐야겠어요.


5. 버려진 수세미로 호스청소

버려진 수세미의 스펀지부분을 제거하고 녹색부분을 활용해서 호스내부를 청소하네요. 자주사용하는 호스는 문제없지만 어쩌다 사용할때 호스안을 청소해주고 사용하면 좋겠죠.


6. 아이스팩얼음으로 활용

이 방법이 가장 활용하기 좋을것같아요. 이제 여름이 다가오니 알아두면 좋을것같네요. 수세미를 물에 흠뻑 적시고 냉동실에 얼린다음 비닐팩에 넣으면 아이스팩얼음이 만들어지네요.



7. 의자소음방지용

층간소음 중 의자를 밀고하는 소리도 무시못하죠. 수세미의 스펀지부분을 의자 다리밑면크기에 맞춰 잘라주고 글루건을 이용해서 붙여주면 되네요. 마트에서 흔하게 구할수있지만 이부분도 알아두면 나쁘지 않겠네요.

이외에도 영상에 소개된 내용들이 있으니 아래의 영상 참고해주세요.





★생활꿀팁★

- 생활 속 정전기 없애는법!

- 깨끗하게 보이는 화장실 청소법 4가지!

- 변비에좋은 파인애플 식초 효능

- 배에 가스가 차는 이유!

- 편도 부었을때 가라앉히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