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꿀팁

코막힘 뚫는법 깔끔한 5가지!

다운업 2017. 8. 23. 12:00


코막힘 뚫는법 5가지!


코가 막힐때 그 답답함은 누구나

한번쯤은 경험하셨을거에요.


저도 얼마전에 코감기로 고생하면서

검색하면서 잠시나마 답답함을

시원하게 뚫어보고 싶었네요.


그래서 오늘 직접해본것과 

알아본 방법을 포스팅해볼게요.






코막힘 뚫는법


1. 식염수 활용

코안에는 많은 세균도 있고 건조하면 콧물이 나거나 잘 막힌다고해요. 약국에서 일회용 식염수와 분사기를 사서 사용중이에요. 우연히 TV를 보는데 소아과 의사분이 코막힐때 식염수 한방울씩 양쪽 코에 넣어주면 코점막이 부은걸 가라앉혀 막힌 코를 뚫어주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하네요. 집에 아이들도 코막히면 해주는 방법이에요.


2. 코막힘 양파

첫째아이가 코감기가 심해 코가막혀 잠을 못자 찾아본 방법이에요. '코막힘 양파'로 검색하면 경험담이 많이 나와있어요. 양파하나를 통채로 4등분하여 접시에 놓고 머리맡에 두고 자면되요. 이 방법은 민간요법으로 사람마다 차이가 있다고하네요. 첫째아이는 신기하게 효과가있었어요. 하지만 너무 심하게 막혀있으면 잠시 뚫리는 효과가있는듯해요. 사용한 양파는 꼭 버려야해요.


3. 무즙 활용

무즙은 살균효과가있어 콧물이나 코막힘에 효과가있다고해요. 면봉을 활용해서 무즙을 양쪽 코속에 살짝 발라주면 되요. 무즙을 내는 과정이 좀 번거롭긴 하겠지만 답답한 코를 뚫어만 준다면...




4. 얼음

혈관 수축으로 코막힘 뚫는법이에요. 코안의 혈관이 팽창하여 코가 막히기 때문에 입안에 얼음을 물고있으면 혈관 수축이 되어 코가 뚫어진다고하네요. 집에 얼음을 얼려두지 않아 해보진 않았어요. 신기하게 코막힐때마다 얼음이 없네요.


5. 따뜻한 수건

코안이 건조할때 콧물이나 코막힘이 심해지기때문에 따뜻한 수건으로 코를 덮어 주는것도 하나의 방법이에요. 수건으로 덮고 살살 마사지하듯 콧등을 문질러주면 혈액순환도 되어 부어있던 점막이 가라앉아 코가 뚫려요. 추가로 뜨거운 물을 컵에 넣고 올라오는 수증기에 코를 대고있는것도 방법이에요.



이외에도 검색해보면 많은 방법이 나와있어요. 여러 방법 중 식염수 활용이 저에게 가장 효과적이라 평소에도 자주 활용하고있어요. 건조하거나 코감기 조짐이 보일때 활용하죠~ 



이런 여러가지 방법은 잠시 증상을 완화하는 정도로 생각하고 코감기가 심한듯하면 꼭 병원가 가는게 좋을것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