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꿀팁

콧물 멈추는법, 당장 해볼수있는 방법!

다운업 2017. 8. 14. 11:04

콧물 멈추는



콧물이 멈추지 않고 계속 나오게되면 일상생활할 때 많이 불편하죠~ 저도 1주일정도 콧물때문에 고생을 많이 했던 기억이나네요. 맹맹한 코로 집중도 잘안되고 많이 힘들어요.





오늘은 콧물 멈추는법 중에서 지금 바로 해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이 방법들은 증상을 완화시키는 정도로 참고하시고 심한경우 병원에 가시는게 제일 빠른 방법일거에요.





콧물 멈추는법



1. 코 마사지


코에 따뜻한 수건을 감싸고 콧볼 양 옆을 30회이상 꾹꾹 눌러주면서 마사지 해주세요. 코 양 옆이 영향혈자리라고 해요. 코막힘에도 도움이 된다니 알아두면 좋을듯하네요.



2. 콧속 청소


식염수나 소금물로 콧속을 세척하는 방법이에요. 스프레이형태의 약통에 넣어 코속에 뿌려주면 좋아요. 확실한 세척방법은 미우새에 나오는 이상민의 코세척 방법이라네요. 한쪽코로 넣어 다른쪽으로 나오게하는 방법인데 몇번해보면 어렵지않다네요.





3. 무즙 활용하기


무를 갈아 면봉을 활용해서 무즙을 코안쪽 점막에 살짝 발라주면 효과가 좋다고해요. 무는 살균효과가 좋고 수분이 많아 콧물을 멈추는데 도움을 준다고하네요.



4. 수증기 활용

뜨거운 물에서 올라오는 수증기를 코에대거나 따뜻한 물에 적신 수건을 코위에 덮어주면 좋다고해요. 





5. 따뜻한 차 마시기

대추차나 생강차를 따뜻하게 마시면 염증도 완화시켜주어 증상에 도움이 되요.



6. 양치질

평소에 양치질을 하겠지만 콧물이 많이 나올때는 평소보다 자주하는게 좋아요. 양치를 통해 구강의 세균을 살균/소독하여 콧물 증상을 완화시켜줘요.



콧물 멈추는법에대해 알아봤네요. 당장 해볼수있겠지만 증상이 심하다면 병원에서 진료를 받는게 제일 좋아요. 참고로 콧물 멈추는법외에 코가 막혔을때 양파를 4등분하여 잘라 잘때 숨쉬는 방향에 올려놓았더니 20분정도 지나 코가 뚫리더라구요. 


요즘엔 새벽에 창문을 열고자면 살짝 춥다고 느껴지네요. 이럴때 감기 조심해야겠어요.^^






★건강관련글 모음★

- 물설사 멈추는법!

-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5가지!

- 편도 부었을때 가라앉히는 방법!

- 배에 가스가 차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