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공간

포토스케이프 '워터마크' 여러이미지 한번에 추가하기

다운업 2017. 10. 12. 15:39

포토스케이프 워터마크 여러장 한번에 추가하기



오늘은 포토스케이프라는 사진편집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여러장의 이미지에 워터마크를 쉽고 간단하게 삽입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여러장의 이미지에 한번에 워터마크를 삽입하여 작업시간을 최대한 줄일 수 있습니다.






워터마크 만들기

우선 워터마크로 사용할 문자를 만들기위해 포토 에디터라는 온라인포토샵을 활용했습니다. 로그인이 필요없으며 간단하게 포토샵작업을 할때 유용합니다.

포토에디터 ▷ https://pixlr.com/editor/



▲ 포토에디터에 접속하여 파일탭 > 새이미지 를 클릭하여 작업창을 열어줍니다.


▲ 원하는 이미지사이즈를 설정하고 투명부분에 체크합니다.


텍스트(A) 아이콘을 클릭하여 워터마크에 사용될 문구를 입력합니다. 워터마크는 이미지 복사방지나 저작권 보호로 이용되기도하지만 자신의 사이트를 홍보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저는 쇼핑몰을 홍보로 많이 활용하는 편입니다.


▲ 워터마크 문구를 다 만들었으면 파일탭 > 저장을 누르면 작업창이 나옵니다. 파일명을 입력하고 형식은 PNG(투명)으로 설정을 해줍니다.



여러장의 이미지에 워터마크 추가하기

포토스케이프 ▷ https://goo.gl/3yywrw




▲ 포토스케이프를 설치 후 실행하면 처음 메인화면에서 일괄편집을 선택합니다.


▲ 워터마크 삽입할 이미지가 있는 폴더를 선택하면 폴더영역 아래 이미지들이 보입니다. 이미지를 전체선택하여 중앙상단에 드래그하여 옮겨줍니다. 혹은 우측상단에 사진추가로 이미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 우측 작업창에서 개체탭 > 사진1체크를 해줍니다. 우측의 [...]아이콘을 눌러 처음 만들어놓은 워터마크이미지를 첨부합니다. 


▲ 워터마크를 삽입하려는 모든 이미지에 적용되며 한 이미지에서 위치를 바꾸거나 사이즈를 조정하면 다른이미지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삽입된 워터마크를 더블클릭하면 작업창이 활성화되는데 투명도나 위치,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다른 이미지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미지별로 가로나 세로사이즈가 틀리거나 혹은 이미지에따라 워터마크 위치를 다르게 설정해야할 경우는 중앙상단에 이미지를 하나씩 선택하여 설정하신 후 우측에 현재사진만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포토스케이프를 활용해서 여러장의 이미지에 워터마크를 한번에 삽입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이외에도 이미지편집관련 기능이 다양하게 있으니 많이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