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자극

자석페인트로 자석메모보드 만들기

다운업 2017. 5. 9. 10:27


자석메모보드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단하게 자석페인트를 활용해서 자석메모보드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1%의 정보라는 방송프로그램에 소개된 내용이에요. 인테리어겸 메모판이 필요하시다면 한번쯤 만들어보면 좋을듯하네요.




[준비물]

나무판, 사포, 고정 끈, 롤러, 자석페인트, 색깔페인트

나무판 모양과 크기는 개인취향에 맞게 고르면 될것같아요. 영상에서는 원형나무판으로 만들었는데 깔끔하고 예쁘네요.


1. 사포를 이용해 나뭇결을 정돈해요.


2. 자석페인트를 트레이에 필요한 양만큼 부어주세요. 이때 자석페인트는 충분히 흔들어 주어 철가루들이 골고루 섞어주세요. 


3. 자석페인트를 두껍게 발라주세요. 자석페인트를 너무 얇게 칠하면 자력이 약하니 2~3회정도 두께감있게 페인팅해주셔야해요.


4. 페인팅이 끝난후에는 드라이기를 이용하면 시간을 단축할수있어요.



5. 자석페인트가 충분히 마르고 나면 그위에 원하는 색상의 색깔페인트를 칠하세요. 이때 색깔페인트를 너무 두껍게 바르면 자력이 약하니 최대한 얇게 1회~2회정도 페인팅하는게 팁이라고하네요.


6. 색깔페인트를 칠하고 충분히 마른후 완성된 모습이네요.


저희집 냉장고 전면에 자석이 붙지않아 별도로 만들어 볼까해요. 예쁜 냉장고자석들을 사용하면 더욱 예쁘지않을까 싶네요.^^




★관련글 모음★

- 소켓전구 테라리움 만들기

- 야광 별빛 무드등 만들기

- 인테리어소품 식물액자 만들기!

- 신혼방꾸미기위한 LED조명 모음!

- 다육식물 물주기와 분갈이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