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자극

다육식물종류 호랑이발톱바위솔 키우기

다운업 2017. 5. 18. 11:18


다육식물종류 호랑이발톱바위솔 키우기

평소에 다육식물에 관심이 많았는데 주말에 가족여행을 갔다가 평창의 허브나라에서 데려왔어요. 관심은 많았지만 막상 키워보지 못했는데 이번기회에 예쁘게 키워봐야겠어요.




바위솔이란..


산과 바닷가 겉이나 지붕 위에 자라는 여러해살이플로 세계적으로는 일본과 러시아에 분포한다. 뿌리에서 나온 잎은 방석처럼 퍼지고 끝이 굳어져서 가시같이 된다. <출처-네이버 지식백과>


바위솔은 모양이나 원산지 등에 따라서 이름과 종류가 워낙 많은 품종이에요. 개인적으로 이름도 너무 어렵고 헷갈려요. 이제부터 하나씩 키워보면서 알아가보면 되겠죠.^^


호랑이의 날카로운 발톱을 닮았다고해서 호랑이발톱바위솔이라고 해요. 작은 화분에 한두개 키워도 좋을것같고 사진처럼 모아놓고 키워도 이쁠것같아요. 저는 우선 적당한 크기의 화분에 데려왔어요.


개인적으로 빈티지한 소품을 좋아해서 보자마자 바로 선택했죠. 친절하게 직원분께서 화분에 예쁘게 옮겨주셨네요. 주의사항으로 물을 너무 자주 주면안되고 햇볕이 잘들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 키우면 된다네요.


다육식물을 키워보는건 처음이라 걱정이 되지만 예쁘게 키워 봐야겠어요. 


호랑이발톱바위솔만 데려오기 아쉬워서 다른 다육식물도 데려왔어요. 화분도 3가지 색상이 있어서 나눠서 예쁘에 담아서 데려왔는데 너무 예쁘네요. 다른녀석들은 다음에 자세하게 소개해볼게요.




관련글 모음

- 다육식물 물주기와 분갈이방법!

- 소켓전구를 활용한 테라리움 만들기

- 인테리어소품 식물액자 만들기!

- 실내 공기청정 식물 10가지!

- DIY 미니어처 프리저브드 플라워 만들기

- DIY재료 하드스틱으로 생활소품만들기

- DIY 박스하나로 엔틱 벽시계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