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꿀팁

발지압 부위별 효과 7가지!

다운업 2017. 10. 19. 11:01

발마사지


발은 제2의 심장이라 불릴 정도로 중요하다는건 누구나 잘 아실거에요. 오늘은 유튜브 파워랭킹코리아 채널에서 소개된 발지압 방법 및 효과 7가지를 알아볼게요. 평소에 발바닥이 자주 아프거나 피로감을 많이 느끼신다면 발지압으로 건강을 미리미리 챙겨보세요~






엄지발가락 - 머리

발지압 머리

▲ 평소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머리를 많이 쓰시는 분들은 엄지발가락을 지압해보세요. 1분정도 눌러주면 효과가 좋답니다.



엄지발가락 아랫부분 - 목,척추

발마사지 목

▲ 장시간 앉아있거나 서있을경우 이 부분을 중심적으로 지압하면 좋다고합니다. 평소에도 자주 주물러주면 목이 한결 부드러워진다고합니다.



앞꿈치(엄지발가락 부근) - 위

발지압 위

▲ 평소에 소화가 잘 안되거나 자주 체하시는 분들은 이 부분을 지압해보세요. 엄지발가락에서 내려와 볼록 나온 뼈 부분을 마사지해주면 위 통증이 줄어든다고합니다.



앞꿈치(새끼발가락 부근) - 어깨

발지압 어깨

▲ 많은 분들에게 필요한 지압일듯합니다. 스트레스나 집안일로인해 어깨가 자주 뭉쳐 아프다면 이부분을 기억해두세요. 이 부분을 지그시 눌러 풀어주면 쌩쌩해진 어때를 느낄 수 있다고합니다.



발바닥 중앙 - 장

발지압 장

▲ 이부분 역시 소화가 잘 안되거나 속이 더부룩한 분들에게 효과가 있다고합니다. 발바닥 중앙 부분을 뭉친 근육을 풀어주면 장기능을 활성화하여 소화불량으로부터 보호 할 수 있다고합니다. 평소에 배가 살살 아프다면 이곳을 지압해보세요.



뒤꿈치 중앙 - 다리

발지압 다리

▲ 오래 걷거나 서서 일하시는 분들은 뒤꿈치 중앙을 집중적으로 지압해보세요. 다리의 긴장을 풀어주어 통증을 완화 시켜준답니다.



뒤꿈치 끝 - 허리

발지압 허리

▲ 평소에 허리가 자주 아프거나 오래 앉아서 일하시는 분들은 이부분을 지압해보세요. 허리통증을 완화시켜준답니다.



발지압






▽파워랭킹코리아유투브 원본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