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관련

블루투스 기능으로 주소록 옮기는 방법!

다운업 2017. 2. 21. 09:58

스마트폰을 교체하게되면 가장 번거로운 일이 기존 스마트폰의 정보를 옮기는 일입니다. 주소록, 사진은 기본이며 메모,문자,어플등등.. 스마트폰을 바꾸지 않더라도 느려지거나 이상이 생기면 초기화를 하게됩니다. 이럴때도 기존폰의 정보를 백업했다가 다시 옮겨야되죠. 오늘은 옮겨야되는 정보 중 주소록을 블루투스 기능을 활용해서 옮기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주소록을 옮기는 방법은 이외에도 네이버주소록, 구글주소록동기화, 기타어플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블루투스로 이용하는 방법은 데이터통신이 안되거나 컴퓨터연결이 어려울때 사용하면 유용합니다. 




블루투스 기능으로 휴대폰간에 주소록 옮기기!

A단말기에서 B단말기로 주소록을 옮기는 방법으로 저는 갤럭시S7에서 탭으로 전송했습니다. 휴대폰에따라 메뉴진입경로가 차이가 있으니 참고해서 진행해주세요.






▲ A와 B단말기의 블루투스를 각각 켜주세요. [설정]에 들어서가 블루투스를 키거나 상단커튼을 내려 블루투스 부분을 2~3초 누르고 있으면 블루투스 설정창으로 넘어갑니다.


▲블루투스를 키고 A나 B단말기 중 하나를 선택해서 [찾기]를 해주세요. 저는 갤럭시S7이라 나오지않는데 다른 기종에서는 [내단말기검색허용]이라고 체크박스가 있으면 체크해주고 검색하셔야합니다. A와 B단말기를 서로 연결해두는 작업입니다.


▲검색된 단말기가 주소록을 옮기는 단말기면 터치해주세요. 대부분 기종으로 표기가되고 단말기 명칭을 설정하셨으면 설정한 명칭으로 나옵니다. 


▲검색된 단말기를 터치하면 이렇게 연결요청을 하는 창이 나옵니다. [확인]을 누르시면 다른 단말기에서도 동일하게 확인창이 뜨는데 거기에서 [수락]을 누르시면됩니다. A와 B를 최종적으로 연결되는 마지막 단계입니다.






여기까지는 A와 B를 블루투스기능으로 연결을 해둔상태입니다. 주소록이 옮겨갈 연결통로를 만들어 놓은 거죠. 그럼 주소록을 옮기면 되는데 이부분은 더 간단합니다.


▲우선 A의 주소록으로 들어가세요. 우측상단의 [더보기]를 누르고 [공유]로 들어가세요. 기종에 따라 메뉴위치가 다를경우가 많을거에요. 예전 단말기경우 홈버튼 좌측의 메뉴를 누르면 나오거나 좌측상단에 석삼자 모양이 있는 단말기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공유]로 진입하면 공유할수있는 기능이 표기되는데 그 중에서 블루투스를 선택하면됩니다. 그리고 전화번호 전체를 선택하고 전송을 눌러주고 B에서 수락해주면 전송이 완료됩니다.




[참고사항]

폴더폰 혹은 오래된 단말기는블루투스로 전송하더라도 주소록이름이 깨져서 나올경우가 있어요. 이런경우에는 다른방법으로 주소록을 옮겨야됩니다.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옮겨야하는데 어렵다면 가까운 대리점을 방문하는걸 권해드려요. 그리고 스마트폰의 경우는 대부분 블루투스로 잘 옮겨졌습니다.


<최종정리>

1. A와 B의 블루투스를 켠다.

2. 둘중의 하나를 선택해서 단말기 검색을 한다.(다른 단말기는 검색허용에 체크해준다.)

3. 검색된 단말기 확인 후 연결(페어링)해준다.

4. A단말기의 주소록으로 들어가서 공유하기를 누른다.

5. 주소록 전체선택 후 전송을 누른다.

6. B단말기에서 [수락] 후 주소록을 확인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