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관련

선불폰 SK모빙으로 서브폰 저렴하게 만들기!

다운업 2017. 2. 23. 10:47

안녕하세요. 늘 배우고있는 바스켓입니다. 오늘은 서브폰이 필요할때 저렴하게 만드는 방법에대해 알아볼게요. 

우선 서브폰을 만드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을텐데요. 사업하시는분들이 상담전화나 문의전화용으로 만드는 경우가 많을것같아요. 이렇게 서브폰이 필요하신 분들은 선불폰을 이용해보는건 어떨까요?

선불폰이란 사용할 만큼만 충전해서 사용하는 휴대폰으로 갖고있는 중고폰에 유심만 가입해서 사용하는거에요. 선불폰을 취급하는 곳이 많이 있는데 그 중에서 제가 사용중인 모빙 SK선불폰에대해 알아볼게요. 모빙업체는 선불폰외에도 알뜰폰요금제와 KT상품도 취급하지만 오늘은 SK선불폰에대해서만 설명할게요.



빙업체란

알뜰폰 업체로 SK와 KT 이동통신사의 통신망을 임대받아 자체브랜드로 이동통신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MVNO라고도 하죠. 자체적인 요금제로 저렴하게 운영하며 선불폰외에도 SK,KT 알뜰폰 및 중고폰을 취급하고있어요. 





SK모빙 선불요금

선불폰도 기본료는 발생이되지만 일반적인 후불요금제보다는 저렴하죠. 위 표의 기본료는 매일 일정금액씩 충전잔액에서 차감된 금액을 한달로 계산한 금액이에요. 요금제별 차이점은 기본료에따라 음성통화의 초당과금의 차이에요. 발신위주라면 SAVE요금제로 수신위주라면 MINI요금제로 가입하면 되겠죠. 저는 사업용 서브폰이라 발신과 수신이 어느정도 비슷해서 LITE요금제 사용중이에요. 요금제는 3G단말기에서는 3G망으로 LTE단말기에서는 LTE망으로 연결됩니다.


1인당 가입회선 수

가입회선 수 제한만 없다면 선불폰은 타사연체나 신용이 안좋아도 가입이 가능해요. 가입에대한 제약이 심하지않아 서브폰 필요하신분들이 많이 이용하시는것같아요.



선불요금제 유효기간

중간중간 충전하는게 귀찮아 처음에 많은 금액을 충전하고 사용하면 안되세요. 금액별 이용기간이 있으니 아래표를 꼭 참고해주세요. 일정기간이 지나면 잔액까지 소멸되니 꼭 알아두셔요. 수신용 서브폰일경우 잘 체크해야겠죠.



SK모빙 가입방법

주변에있는 휴대폰판매점에서 가입이 가능한데 SK모빙과 거래를 하고있어야해요. 방문하셔서 선불폰 거래하는지 확인해보시면되겠죠. SK모빙은 휴대폰판매점과 거래가 많은 편이에요. 방문이 불편하다면 온라인으로 가입하셔서 유심을 택배로 받으시면되세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SK모빙 가입안내 참고해주세요.


▶ SK모빙 가입안내




선불충전하는 방


모빙 고객센터 어플에서 충전이 가능하며 사용량이나 잔액 조회도 할수있어요. 좋은점은 [잔액선물하기]도있어서 주변에 모빙선불폰을 쓰고있다면 잔액을 선물할수있는거죠. SK텔레콤의 데이터 선물하기와 같은 방식이죠. 사업용 서브폰의 경우 대부분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더라구요.


스마트폰이 아닐경우 혹은 어플 이용이 불편할경우는 아래의 모빙고객센터로 문의해서 충전전용계좌를 받아놓고 충전이 필요할때 전용계좌로 이체만하면 되세요. 참고로 휴대폰판매점에서 SK모빙업체와 거래를 하고있다면 판매점에서도 충전이 가능하니 가까운 판매점에도 문의해보셔도 되세요. 문의하실때 [SK모빙 선불충전]가능한지 물어보셔야해요.이 외에 궁금한 사항은 SK모빙 고객센터로 문의해보세요.



▼고객센터▼

SK모빙 : 1899-3633


▼이용시간▼

평일 09:00 ~ 19:00 

토요일 10:00 ~ 15:00

(공휴일 휴무)

오늘은 SK모빙선불폰에대해 알아봤습니다. 서브폰의 역할은 다양할텐데 모두 효율적인 활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