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관련

T연락처로 중복된 연락처 정리하기

다운업 2017. 2. 25. 00:39

핸드폰을 바꾸면 가장 먼저 하는건 전화번호를 옮기는 일일것이다. 이렇게 휴대폰을 바꿀때마다 옮겨진 전화번호가 어느순간 꼬이게되는 경우를 한번쯤은 경험했을것같다. 그 이유는 계정동기화로인한 이유가 가장 많을것이다. 특히 스마트폰이 보급화된 이후 많이 발생했던것같다. 


오늘은 어떠한 이유로든 꼬여버린 연락처를 쉽게 정리하는 방법을 알아보려한다. 정리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네이버주소록을 활용하거나 자체 연락처에도 기능이 들어있다. 여러가지 방법 중 'T연락처'로 아주 간단하게 정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다. 





T연락처는 SK통신사 가입자만 이용이 가능했는데 언제부턴가 다른 통신사를 이용하더라도 구글스토어에서 설치 후 사용이 가능하다. 스마트폰을 바꾸고 T연락처만 깔고 실행하면 자동으로 기존 전화번호가 들어와서 편리하다. 개인적으로 KT를 사용하면서 T전화,T연락처를 설치 후 사용중이다. 불편한점은 영상통화할때는 T전화로 안된다. 기기자체 전화어플로 기본사용 변경 후 영상통화가 된다.


T연락처로 중복된 연락처 정리하기!


▼T연락처를 실행하면 상단 중앙에 사람같은 모양을 터치해준다.


▼개인프로필 바로 밑에 [연락처 정리]로 들어간다.


▼같은 연락처나 비슷한 연락처 혹은 내용이 부족한 연락처로 구분하여 알려준다. 항목옆에 갯수가 표기된게 중복되거나 비슷한 연락처 갯수를 나타낸다. 내용이 부족한 경우는 보통 연락처를 입력하다가 번호형식이 안맞거나 이름이 없는 경우이다. 숫자가 있는 부분을 들어가 본다.





[내용이 같은 연락처]

▼3개의 번호가 나오는데 T연락처로 2개, 자체 휴대폰에 1개가 표기된다. 이건 개인마다 다를것이다. 필자는 T연락처에 두번 저장이 된경우이다. 이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고 하단의 [선택한 대표 연락처로 합치기]를 눌러준다.


[내용이 비슷한 연락처]

▼이 경우는 저장된 전화번호는 동일한데 이름이 다르게 저장됐거나 이름은 동일한데 전화번호가 다르게 저장된 경우이다. 상단에 자동선택이되어 가장 정확하게 입력된 번호를 추천해준다. 다른걸 선택해서 저장해도 무관하다. 선택후 하단에 연락처합치기를 눌러주면된다.





혹시 모를 번호가 중복되있을도 있으니 한번 체크해보면 좋을것같다. 참고로 T연락처도 계정을 등록해두면 번호변경 후에도 기존에 저장된 번호를 금방 가져오기 할수있으니 계정등록은 해두는게 좋다.




T연락처는 이외에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앞으로 하나하나 일상에서 유용한 기능들을 포스팅해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