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관련

구글 play 스토어 앱 자동업데이트 해제방법!

다운업 2017. 3. 3. 09:34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어플을 많이 사용하게된다. 아침에 일어날때부터 잠들때까지 늘 함께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여러앱을 통해 정보도 얻고 기록도한다. 이렇게 다양한 어플을 사용하면서 새로운 기능이 생기거나 오류를 보완하기 위하여 업데이트를 하게된다. 하지만 사용하지 않는 많은 앱들도 함께 업데이트가 되어 배터리소모도 많아지고 느려지게된다. 

시간내서 앱을 정리하고 삭제하면 좋지만 쉽지는 않다. 여튼 이렇게 불필요한 앱까지 자동으로 업데트되는 기능을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보려한다. 참고로 아이폰은 써보지않아서 모르기때문에 구글플레이 앱 기준으로 설명한다.




▼스마트폰 메뉴에서 아래와같은 이모티콘의 플레이스토어앱으로 들어간다.



▼좌측상단에 아래 그림과같이 표기된 부분을 터치한다.



▼나의 정보가 보일것이다. [환경설정]이 보이도록 아래로 내려본다.



▼[환경설정]으로 들어간다.



▼첫메뉴에 [앱 자동 업데이트]로 들어간다. 참고로 아래 체크박스에 체크가 되있다면 해제해도 된다. 이부분은 선택하면되지만 개인적으로 체크해제를 해둔상태이다.



▼기본적으로 [와이파이를 통해서만 자동업데이트]로 표기되어있을것이다. 첫번째 [자동 업데이트 사용 안함]으로 체크하고 뒤로나가기하여 홈화면으로 돌아오면 끝난다.





생각보다 간단하다. 아는분들도 많지만 모르는 분들도 많은듯하다. 특히 어머님 아버님은 자녀분들이 해주지 않으면 기본설정으로 대부분 되어있다. 그래서 와이파이를 접속하면 그 동안 안되있던 업데이트가 자기먼저한다고 앱들이 난리가 난다. 그러다보면 스마트폰은 자연스럽게 느려지고 답답해지면서 부모님들은 화를 내기 시작한다. 답답하다고.... 우리 어머니도 그랬다. 


자동업데이트를 해제하게되면 앱 실행시 업데이트가 있으면 앱자체에서 알려주어 그때그때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된다.

간단하니 지금바로 해보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