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자극

초보자도 쉽게 마리모 키우기[영상]

다운업 2017. 9. 20. 18:30


초보자도 쉽게 마리모 키우기


소원을 이루어 준다는 애완식물 마리모~

전설적으로 어려움을 극복하는 

상징적인 의미를 갖고있다고하네요. 

애정과 축복을 표현하는 선물이라고도하니 

예쁘게 만들어서 사랑하는 사람에게 

선물해보는건 어떨까요?


유튜브 셀프인테리어 이폼이라는 채널에서

소개한 영상이에요. 

하단에 영상 공유해놨으니 참고해주세요





1. 마리모 보금자리 준비물


<준비물>


마리모, 우드보틀(빈병), 찬물, 색돌, 산호, 미니어처소품


영상에서는 마리모 DIY 세트를 

구매했다네요. 


준비사항은 크게 4가지로


1)마리모(주인공)

2)뚜껑있는 빈병

3)데코(산호초,조약돌,피규어등)

4)찬물


인테리어소품역할도 하게되니 

빈병이나 데코를 예쁘게 하는게

좋겠죠~





2. 조약돌 데코


조약돌을 쌀씻듯이 3회정도 씻어주고 빈병에 

넣는데요. 조약돌이 평평하게 빈병을 쳐가면서

고루고루 펴지게해주세요. 



3. 소품 데코



미리준비한 데코소품들을 꾸며볼건데요. 

이부분은 정해진건 없지만 

산호초는 기본적으로 많이 활용하네요.


작은 미니어처를 넣을때는 핀셋을

활용하시면 편할듯하네요.


4. 물을 넣고 마리오 넣기


준비한 찬물을 반정도 넣고

주인공 마리모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나머지 물을 채우고

오염이 되지않도록 꼭

뚜껑을 닫아주어야한다네요.



이렇게 완성된 마리모 보금자리를 

예쁘게 올려두시면 인테리어소품

역할도하고 행운을 불러다 주는

느낌이 들겠어요.



마지막으로 마리모 키우기 주의사항에대해 알려주네요.


★마리모 키우기 팁!★


☞ 직사광선은 피하고 밝은 그늘이나 형광등 빛은 괜찮아요.

☞ 마리모는 찬물을 좋아해서 여름에는 얼음을 넣어주거나 냉장고에 짧게 넣어두세요.

☞ 물은 일주일에 한번씩 갈아주고 수돗물, 정수기물이 좋아요. 

☞ 흐르는 물에 마리모를 손으로 살짝 힘을 주어 동글동글 굴려주세요.

☞ 천일염은 마리모의 영양제! 색이나 모양이 예전과 달라졌다면 천일염 반티스푼(2%소금물)을 넣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