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며보자

주방 싱크대 셀프리폼 인테리어

다운업 2017. 4. 24. 14:00


주방 싱크대 셀프리폼 인테리어!

안녕하세요. 오늘은 싱크대 셀프리폼을 통해 주방인테리어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경제매거진에서 방송된 내용인데요. 싱크대 셀프리폼과 다양한 셀프인테리어로 주방분위기가 확 달라지네요.


낡은 싱크대 교체를 고민하거나 주방인테리어를 고민하는 분들이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싱크대 색상선택과 칠하기

우선 싱크대 색상을 선택하는데요. 영상에서는 싱크대 윗장은 밝고 연한 색, 아랫장은 어둡고 진한 색을 선택했네요.


참고로 광이 없는 남색, 회색, 검은색 계열이 트렌드라고해요. 주방분위기와 어울리면서 트렌드에 맞게 색상을 골라보면 좋겠어요.



싱크대 페인팅 Tip


▶ 위아랫장의 색상을 다르게해준다.

▶ 아랫장을 윗장보다 진한게 좋다. 



색상을 고르고 페인팅을 할때 미리 페인팅용 비닐로 주변에 페인트가 묻지않게 해주고 칠할때 넓은 면적은 롤러를 이용해서 V자로 칠하면 쉽고 편해요. 마무리로 모서리나 끝부분은 붓을 이용하면 됩니다.


영상에서 싱크대 윗장은 반투명문을 교체했어요. 문으로 사용한 나무는 인터넷으로 저렴하게 구매했다고해요. 반투명문보다는 싱크대 전체 분위기를 맞추기위해서 괜찮은 방법같아요.


이렇게 싱크대를 페인팅만해도 깔끔한 분위기로 만들수있네요. 이외에도 영상에 주방타일이나 낡은 식탁등을 셀프리폼하여 주방인테리어를 저렴한 비용으로 했으니 참고하세요.


낡은 식탁을 원목을 이용해 새로운 식탁으로 변신한 모습인에요.




영상에서 소개한 셀프인테리어 비용인데요. 새로 구매하거나 교체했으면 몇배이상의 비용이 들었을거라 생각되네요. 이렇게 오늘은 주방 싱크대 셀프리폼에대해 간단하게 알아봤네요. 아래는 소개한 영상이니 참고하세요.





★인테리어 관련글 모음★

- 현관바닥 깨진타일보수 방법!

- 멀티탭선정리 노하우!

- 화병을 이용한 꽃인테리어! 3가지

- 좁은공간을 활용한 셀프인테리어

- 아이들을위한 원목 인테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