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며보자

욕실타일 셀프줄눈시공 방법

다운업 2017. 5. 6. 07:30


욕실타일 셀프줄눈시공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제 매거진에서 방송된 내용으로 욕실타일 셀프줄눈시공방법을 알아볼게요. 물때나 오랜 사용으로 욕실타일이 지져분해졌다면 한번 간단하게 도전해보세요.




줄눈 타일 시공으로 타일사이 흰 부분을 폴리우레아 코팅제로 메우는 작업이라고해요. 방법도 간단하니 욕실인테리어겸 하시면 좋을듯하네요.


준비물은 타일줄눈 코팅제, 조각칼, 공업용칼이 필요해요. 맨좌측은 타일사이에 코팅제를 바를때 사용하는 용기에요.


우선 공업용 칼로 타일 사이의 이물질을 긁어낸 후 조각칼을 사용하여 2mm정도의 깊이로 홈을 내주면되요. 홈안에 코팅제가 잘 안착시키기위한 작업이라고해요.




폴리우레아와 경화제를 섞어 코팅제를 만들어요. 그리고 작은용기에 담아 주면되요. 이때 타일과 줄눈제의 색깔을 잘 매치시켜주면 인테리어 효과도 볼수있다고하네요. 영상에서는 금색 줄눈제를 선택했네요.


작은용기에 담은 코팅제를 타일틈사이로 같은 압력과 속도로 발라주면되요. 이때 중요한게 힘조절이니 잘 조절하여 예쁘게 발라주면 되겠죠.


이렇게 변기하단에도 오래되어 지져분하다면 동일한 방법으로 코팅제를 발라주면되요.


기존 낡은 실리콘을 뜯어내고 코팅제로 발라주면 간단하게 끝나죠.


시공 전후 사진을 보면 알수있듯이 깔끔하죠. 기존 타일과 어울리는 줄눈제를 선택하여 깔끔하고 욕실인테리어효과도 내보면 좋을듯하네요. 코팅제를 사용하여 셀프줄눈시공을하면 곰팡이, 물때가 끼지않아 위생적으로 좋다고하네요.





★관련글 모음★

- 현관바닥 깨진타일보수 쉽게하는 방법!

- 주방 싱크대 셀프리폼 인테리어

- 좁은공간을 활용한 셀프인테리어 노하우!!

- 멀티탭선정리 노하우!

- 심플한 신혼부부 침실인테리어